카테고리 없음

여수 카페 추천(Feat.여수 현지인이 알려주는)

열정사랑행복 2023. 7. 10. 23:45
반응형

여수를 여행 오시는 관광객분들은 여수에 좋은 카페들이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갈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수에 살고 있는 제가 여수 현지인으로써 여수에서 가봤던 카페 중 제일 좋았던 카페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1. 플랜 디 맨션 (전남 여수시 여서동 7길 23 플랜디맨션)

여수 플랜 디 맨션

 

여수 플랜 디 맨션은 여서동에 위치해 주택을 개조한 카페로 여수에서 수영장 카페, 브런치 맛집 카페로 유명합니다.

플랜 디 맨션은 위치 특성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여수를 여행 오신 관광객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이루어져 있는 플랜 디 맨션은 카페를 입장하자마자 바로 수영장이 있는 공간이 나오고 주변에 휴양지가 떠오르는 파라솔과 캠핑의자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날씨 좋은날에는 주로 야외에 앉아 시간을 즐기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플랜 디 맨션은 여름과 되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요 한가운데 수영장이 주는 시원함이 보기만 해도 여름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해 줍니다. 

 

여수 플랜 디 맨션

1층은 통창 뷰로 넓고 화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 2층은 프라이빗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베이커리, 브런치 음식들도 모두 맛있어서 플랜 디 맨션을 방문하신다면 예쁜 감성사진들과 맛있는 음식들도 드셔보시며 소중한 추억을 남겨보세요!


2. 피어하우스 (전남 여수시 예울마루로 35-43 1층)

여수 피어하우스

 

피어하우스는 여수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저의 최애 카페입니다. 여수 피어하우스는 웅천에 위치한 카페&와인바로 낮에는 카페, 밤에는 와인바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밤에도 커피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여수 피어하우스는 소란스럽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피어하우스 카페에서 나오는 LP음악을 들으며 좋아하는 친구와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함께 보내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주로 저녁시간에 피어하우스를 방문합니다. 저녁에 피어하우스는 조금 더 아늑하고 낭만적인 느낌을 받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여수 피어하우스

분위기뿐만 아니라 커피와 베이글 그리고 와인까지 피어하우스는 빠짐없이 모두 다 맛있습니다. 와인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해도 사장님께서 친절히 설명해 주시고 추천해 주시며 어울리는 음식까지 함께 만들어 주시는데 한번 방문하면 다음에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됩니다. 저처럼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피어하우스 정말 강추드립니다!


3. 와이드 커피 스탠드 (전남 여수시 고소3길 64)

여수 와이드 커피 스탠드

와이드 커피 스탠드 카페는 여수 벽화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여수를 여행 오신 관광객분들은 여수 시내 또는 해양공원 쪽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실 텐데 여수 벽화마을은 여수 시내와 해양공원 쪽에서도 걸어서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층부터 4층까지 이루어진 여수 와이드 커피 스탠드 카페는 층마다 구성이 달라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커피 및 음료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망 좋은 오션뷰와 함께 아름다운 여수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실내와 창밖으로 보이는 여수 거북선 대교, 하멜 등대, 돌산대교를 보며 일몰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카페로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 앞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반려동물 동반 또한 가능하여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여수 와이드 커피 스탠드


4. 힐론 (전남 여수시 안산1길 62)

여수 힐론 카페

여수 힐론 카페는 여수 소호동에 위치한 여수 최대 규모의 대형 카페로 1층 홀에서 주문하며, 2~3층은 카페, 4층은 식사할 수 있는 다이닝실로 꾸며졌습니다. 다이닝은 예약을 하셔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여수 힐론카페는 언덕 위의 자리잡고 있어 선소대교와 그리고 아름다운 오션뷰를 한눈에 담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힐론카페를 처음 방문했을때 외관을 보자마자 너무 놀랐는데요 이렇게 큰 규모도 처음보고 이국적인 카페 외관과 인공 폭포는 웅장함마저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저는 아직도 여수에 이런 카페가 생겼다는 게 신기합니다..

 

여수 힐론카페

그리고 여수 힐론 카페는 빵도 진짜 맛있는데 커피, 베이커리 전문 로스터리 카페여서 커피도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내리고 매장에서 직접 구운 베이커리를 바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여수 힐론 카페는 직접 가보셔야만 이 카페의 위엄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볼거리도 많고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힐론카페도 정말 추천드리는 여수 카페입니다.

여수 힐론카페

 

반응형